제품 및 솔루션에 관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WIS 2024]퀸텟시스템즈,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소개
퀸텟시스템즈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24 월드IT쇼(이하 WIS)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WI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ICT 전시회다. 행사에는 10개국, 446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한다. 퀸텟시스템즈는 WIS의 올해 슬로건인 'AI가 만드는 일상의 혁신'에 맞춰 생성형 AI 오케스트레이션을 탑재해 더욱 강력해진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를 선보인다.
전시회에서 소개하는 CALS는 최소한의 핸드코딩으로 설치, 교육 및 배포에 대한 초기 투자를 최소화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개발에 대한 지식은 낮지만 특정 분야에 경험이 많은 업무 전문가들이 직접 손쉽게 클라우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퀸텟시스템즈는 'AI 시대에 걸맞은 로우코드 활용'이라는 주제로 참관객들이 로우코드로 개발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 △로우코드 기반 솔루션 제작도구 'CALS 스튜디오' △데이터 분석 솔루션 'CALS 애널리틱스' △CRM 솔루션 'CALS CX' 등 다양한 제품과 실제 도입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AI를 어떻게 어플리케이션에 통합해 활용할 수 있는지 체험할 수 있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이번 WIS 행사를 통해 비전공 개발자도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설계·개발하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퀸텟시스템즈는 소프트웨어 출시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개발 비용과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